[국사, 역사, 한국사 ] 창경궁의 역사적 의미 > ohnul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ohnul5

[국사, 역사, 한국사 ] 창경궁의 역사적 의미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창경궁 답사기(창경궁의 역사적 의미).hwp





순서
2007년 1학기 서울대학교 한국사수업 리포트資料입니다. 창경궁의 역사 및 궁궐의 역사에 대한 레포트를 쓰실때 도움이 될것입니다. 수강궁은 1418년에 세종이 상왕으로 물러난 태종의 거처를 위해서 마련한 궁이다. 이후 1592년(선조 25년) 임진왜란으로 모든 전각이 소실되었고, 1616년(광해군 8년)에 재건되었다. 창경궁은 1483년(성종 14년)에 옛 수강궁터에 창건한 궁이다. 재미있게도 창경궁은 창덕궁과 연결되어 있었으며 조선시대에는 ‘동궐(東闕)’로 불리우며, 독립적인 궁궐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창덕궁의 모자란 주거공간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였다고 한다. 1학년 초에 경복궁을 한두번 둘러보면서 확실히 왕궁으로써의 웅장함을 갖추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설명
서울은 조선왕조 500년의 수도로써 그 history(역사) 의 산물이 구시가지 곳곳에 남아있다 history(역사) 에 대한 나의 호기심은 자연스럽게 유적 및 사적지에 대한 관심으로 연결되었다. 창경궁과 창경궁 안의 건축물에 대한 역사적 의미를 답사기 형식으로 서술했습니다. 창경궁의 역사 및 궁궐의 역사에 대한 리포트를 쓰실때
답사기(창경궁의 역사적 의미)-4213_01_.gif 답사기(창경궁의 역사적 의미)-4213_02_.gif 답사기(창경궁의 역사적 의미)-4213_03_.gif 답사기(창경궁의 역사적 의미)-4213_04_.gif 답사기(창경궁의 역사적 의미)-4213_05_.gif




[국사, 역사, 한국사 ] 창경궁의 역사적 의미









창경궁을 찾아가는 길은 생각만큼 멀지는 않았다.

창경궁과 창경궁 안의 건축물에 대한 역사적 의미를 답사기 형식으로
2007년 1학기 서울대학교 한국사수업 레포트자료입니다. 이후 현실적 압박에 다른 궁궐을 답사하지 못했었는데, 이번학기 한국사 수업을 통해 광해군에 관심을 가지며, 창경궁(昌慶宮) 답사를 결심하게 되었다. 물론 나의 방향감각이 일반인에 많이 미치지 못하였기에 창덕궁과 창경궁 사이를 무려 두 번이나 오간 끝에 창경궁의 정문에 이르렀다. 광해군의 시대를 조명하는데 있어서 궁궐재건은 떼어놓고 설명(explanation)할 수가 없으며, 그 중에서도 창경궁은 광해군의 개인적인 측면과 상당한 연관성이 있다
도움이 될것입니다. 대구에서 태어나서 자라나면서, 내 호기심을 충족시켜 주시려는 부모님 덕택에 경주를 중심으로 한 신라의 사적들은 접할 기회가 많았다. 대학로를 가로질러 도로를 타고 서울대학교 병원후문에 이르자 ‘창경궁’이라 적힌 안내판을 찾을 수 있었다. 대학교를 서울로 진학하게 되면서, 품은 생각중의 하나가 ‘조선의 궁궐을 모두 둘러보자’ 였다.


창경궁, 궁궐, 조선, 광해군, 창덕궁, 궁전

Download : 창경궁 답사기(창경궁의 역사적 의미).hwp( 22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하지만 서울에는 연고가 거의 없었기에 방문할 기회가 없었고, 조선의 사적들을 답사하지는 못했다.
서술했습니다. 매표소에 표를 끊고 처음으로 마주친 것은 창경궁의 정문인 홍화문이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ohnul.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ohnul.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