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놀이지도 중간시험課題물 A형(누리과정이 자연탐구영역 - 규칙성) > ohnul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ohnul5

2016년 2학기 놀이지도 중간시험課題물 A형(누리과정이 자연탐구영역 - 규칙성)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20162_중과_생활4_놀이지도_A형.zip








I. 서 론


- 중략 -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2. 교수학습방법
3. 활동 계획


1. 누리과定義(정의) 구성




자연탐구 영역은 유아가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주변 세계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을 해소하기 위해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현상이나 문제해결을 통해 수학적⋅과학적으로 생각하는 기초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이다. 이를 위한 놀이활동 지도계획안을 첨부 문서에 제시된 형식에 근거하되 활동계획안 선정 근거와 함께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 1. 누리과정의 구성 2. 교수학습방법 3. 활동 계획 III. 결 론 참고문헌
I. 서 론
다.

순서
II. 누리과정이 자연탐구영역
1. 누리과정이 구성

- 목 차 -
참고한 문헌


‘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에 제시된 내용범주에 근거하여 ‘규칙성’개념(槪念)을 만 5세 유아에게 스토리텔링 놀이활동으로 가르치고자 한다. 다섯째, 5개 영역을 중심으로 주도적인 경험을 강조하고, 놀이 중심의 통합과정으로 구성하였다. 이를 위한 놀이활동 지도계획안을 첨부 문서에 제시된 형식에 근거하되 활동계획안 선정 근거와 함께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Download : 20162_중과_생활4_놀이지도_A형.zip( 77 )






21316_001.jpg 21316_002.jpg 21316_003.jpg
설명



2016년 2학기 놀이지도 중간시험課題물 A형(누리과정이 자연탐구영역 - 규칙성)





놀이지도,방통대놀이지도,방송대놀이지도,놀이지도과제물,놀이지도레포트

II. 누리과定義(정의) 자연탐구영역


만 5세 유아의 기본생활습관과 질서 배려 협력 등 바른 인성을 기르는데 교육의 중점을 둔다. 셋째, 전인 발달이 고루 이루어진 창의적인 인재를 기르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이후, 공청회, 심의회 등 관계자와 전문가들의 견해 을 수렴하여 고시안을 마련하였고, 2012년 3월부터 모든 유아교육기관에서는 만 5세 어린이의 교육과정에서 「만 5세 누리과정」교재를 공통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둘째,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우리 문화를 이해하도록 한다. 「5세 누리과정」은 수준별로 구성되어 있는 현행 만 3∼5세 보육 교육과정 중 만 5세 유아에게 필요한 기본 능력을 선별, 수정 보완하여 마련되었다. 의문을 가지고 watch하고 실험하면서 새로운 것을 알아가는 탐구활동은 유아가 세상을 이해하는 방법이 된다. 유아기는 인성의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이며, 교육의 effect도 매우 크다. 사람을 포함한 자연 속의 모든 존재에 대하여 함께 도우며 살아가는 공생관계라는 관점에서 우리의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계승하여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로 발전시키는 것은 새로운 가치창조의 출발이 된다. 유아기는 무엇이든 알고 싶어 하는 지적 호기심과 탐구심이 왕성한 시기이다.

III. 결 론
누리과정은 2011년 5월에 취학 직전의 만 5세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보육과 교육을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5세 누리과정(만 5세 공통과정)’이라는 제도로 도입되었다. 궁금한 것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는 태도는 유아기부터 처음 하여 평생 동안 지속되어야 할 중요한 삶의 태도이다. 5개 영역의 내용 범주와 내용, 용어 사용에 있어서도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되도록 구성하였다. 유아기는 전 생애의 발달에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로 신체언어 인지 정서 사회성이 포괄적으로 고르게 발달되어야 한다.

‘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에 제시된 내용범주에 근거하여 ‘규칙성’개념을 만 5세 유아에게 스토리텔링 놀이활동으로 가르치고자 한다. 넷째, 초등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고려하였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ohnul.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ohnul.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