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회복지조직의 구조를 說明(설명) 하시오. > ohnul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ohnul3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회복지조직의 구조를 說明(설명) 하시오.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상적.hwp




또 저소득자나 수혜자와 같이 사회average(평균)적 수요를 충족 받지 못하고 있는 특정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으로 고객지향성이 강하다. 사회복지 조직은 인간의 복지증진에 그 목표를 두고 있으며 목표달성은 구성원과 고용기술면에서 전문직에 의해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통해 이뤄진다. 그리고 그 목표수행을 전문인의 전문적 지식에 의존하고 직접고객과 접하므로 전문적 권위성과 자율성이 보장되어야 한다. 따라서 사회복지조직은 탄력성과 전문성 및 고객지향성이라는 구조적 property(특성)을 갖는다. 반면 비formula조직은 자연 발생적이며, 빈번히 접촉하는 소수의 직원들로 구성된다된다. 사회복지 조직은 인간의 복지증진에 그 목표(goal)를 두고 있으며 목표(goal)달성은 구성원과 고용기술면에서 전문직에 의해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통해 이뤄진다. 그리고 그 목표(goal)수행을 전문인의 전문적 지식에 의존하고 직접고객과 접하므로 전문적 권위성과 자율성이 보장되어야 한다. 그 구조적 관계는 개인과 개인 사이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지위와 지위 사이에서 형성된다된다. 그 목표가 경제·행정조직보다 상대적으로 추상적, 목적적, 장기적 성향을 지니므로 구조자체가 탄력적이어야 한다.



사회복지 조직


사회사업기관 및 시설 내의 관계집단을 한데 모으고 배열하여 전체적인 활동을 하게 하는 행위나 과정이다. 그 목표가 경제·행정조직보다 상대적으로 추상적, 목적적, 장기적 성향을 지니므로 구조자체가 탄력적이어야 한다. 또 저소득자나 수혜자와 같이 사회평균적 수요를 충족 받지 못하고 있는 특정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으로 고객지향성이 강하다. 사회복지조직은 크게 公式(공식)조직과 비公式(공식)조직으로 구분될 수 있는데 公式(공식)조직은 광범위한 목적과 계획에서 스타트하여, 활동별로 나누어지며 이들 활동도 각 부서에서 맡겨진다. 그 구조적 관계는 개인과 개인 사이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지위와 지위 사이에서 형성된다. 사회복지 조직은 인간의 복지증진에 그 목표를 두고 있으며 목표달성은 구성원과 고용기술면에서 전문직에 의해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통해 이뤄진다.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회복지조직의 구조를 說明(설명) 하시오.
사회복지 조직

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회복지조직의 구조를 설명하시오. 사회복지 조직 사회사업기관 및 시설 내의 관계집단을 한데 모으고 배열하여 전체적인 활동을 하게 하는 행위나 과정이다.






순서
설명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회복지조직의 구조를 說明(설명) 하시오.
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회복지조직의 구조를 설명(說明)하시오.








Download : 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상적.hwp( 42 )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상적-8712_01_.jpg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상적-8712_02_.jpg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상적-8712_03_.jpg
사회복지사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회복지조직의 구조를 설명하시오.

레포트 > 기타



사회사업기관 및 시설 내의 관계집단을 한데 모으고 배열하여 전체적인 활동을 하게 하는 행위나 과정이다. 사회복지조직은 크게 공식조직과 비공식조직으로 구분될 수 있는데 공식조직은 광범위한 목적과 계획에서 시작하여, 활동별로 나누어지며 이들 활동도 각 부서에서 맡겨진다. 따라서 사회복지조직은 탄력성과 전문성 및 고객지향성이라는 구조적 특성을 갖는다. 또 저소득자나 수혜자와 같이 사회平均(평균)적 수요를 충족 받지 못하고 있는 특정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으로 고객지향성이 강하다. 반면 비공식조직은 자연 발생적이며, 빈번히 접촉하는 소수의 직원들로 구성된다.


다. 사회복지조직은 크게 formula조직과 비formula조직으로 구분될 수 있는데 formula조직은 광범위한 목적과 계획에서 처음 하여, 활동별로 나누어지며 이들 활동도 각 부서에서 맡겨진다. 그 구조적 관계는 개인과 개인 사이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지위와 지위 사이에서 형성된다 반면 비公式(공식)조직은 자연 발생적이며, 빈번히 접촉하는 소수의 직원들로 구성된다 그 목표(goal)가 경제·행정조직보다 상대적으로 추상적, 목적적, 장기적 성향을 지니므로 구조자체가 탄력적이어야 한다. 따라서 사회복지조직은 탄력성과 전문성 및 고객지향성이라는 구조적 特性(특성)을 갖는다. 그리고 그 목표수행을 전문인의 전문적 지식에 의존하고 직접고객과 접하므로 전문적 권위성과 자율성이 보장되어야 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ohnul.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ohnul.com All rights reserved.